소프트웨어를 설계할 때 특정 맥락에서 자주 발생하는 고질적인 문제들이 또 발생했을 때 재사용할 할 수있는 훌륭한 해결책
패턴이란
->각기 다른 소프트웨어 모듈이나 기능을 가진 다양한 응용 소프트웨어 시스템들을 개발할 때도 서로 간에 공통되는 설계 문제가 존재하며 이를 처리하는 해결책 사이에도 공통점이 있다. 이러한 유사점을 패턴이라 한다.
->패턴은 공통의 언어를 만들어주며 팀원 사이의 의사 소통을 원활하게 해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.
디자인 패턴 구조
* 콘텍스트(context)
문제가 발생하는 여러 상황을 기술한다. 즉, 패턴이 적용될 수 있는 상황을 나타낸다.
-> 경우에 따라서는 패턴이 유용하지 못한 상황을 나타내기도 한다.
* 문제(problem)
패턴이 적용되어 해결될 필요가 있는 여러 디자인 이슈들을 기술한다.
이때 여러 제약 사항과 영향력도 문제 해결을 위해 고려해야 한다.
* 해결(solution)
문제를 해결하도록 설계를 구성하는 요소들과 그 요소들 사이의 관계, 책임, 협력 관계를 기술한다.
해결은 반드시 구체적인 구현 방법이나 언어에 의존적이지 않으며 다양한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일종의 템플릿이다.
패턴의 분류
1) 생성패턴(Creation Pattern): 객체의 생성과정에 관여하는 패턴이다
2) 구조패턴(Structral Pattern): 클래스나 객체의 합성에 관한 패턴이다
3) 행동패턴(Behavioral Pattern): 클래스나 객체들이 상호작용하는 방법과 책임을 분산하는 방법을 정의하는 패턴이다
자세히 https://jwprogramming.tistory.com/68
빌더패턴https://jdm.kr/blog/217 ,
케릭터를 만들때 속성들을 넣을경우 null값을대비한 버전의 패턴
명령패턴http://rapapa.net/?p=3143 , https://boycoding.tistory.com/105
Comand를 캡슐화하여 한번에 관리함으로서 더우더 구조적인 환경으로 코딩을 할수있음
싱글톤패턴
싱글톤 패턴은 단 하나의 인스턴스를 생성해 사용하는 디자인 패턴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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