컴퍼넌트
오브젝트의 기능들
RigidBody : 물리효과를 받기위한 컴퍼넌트
설정
Mass : 무게(밀도) 속도차이는 없음
Use Gravity : 중력을 사용하는지
Is Kinematic : 외부 물리효과 무시 // 함정등으로 사용시 유용
Collider : 충돌체
Material : 재질
설정
Albedo : 색체또는 texture
Tiling : 반복적 이미지 표현시
Emission : 재질적 밝기
Physics Material : 탄성과 마찰을 다루는물질적 재질//Collider의 Material
속성
Bounciness : 튕기는정도 //0~1
Bounciness Combine : 다음 탄성을 계산하는 방식
Friction : 마찰력,낮을수로 많이 미끄러움 // static(정지) vs dynamic(움직일때)
Friction Combine : 다음 마찰력을 계산하는 방식
AudioSource : 효과음
'잡다한지식 > 게임개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2019-11-27 공부 (0) | 2019.11.27 |
---|---|
유니티2D 관련지식 (0) | 2019.11.19 |
소스들저장용(C#-unity)3D 공게임 (0) | 2019.11.17 |
유니티 UI관련 지식 (0) | 2019.11.17 |
유니티 참고용 소스(함수, 응용) 및 지식// C# (0) | 2019.11.1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