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anvas : UI가 그려지는 도화지//위에있는 선행파일이 먼저보임
Screen : //마우스커서도 스크린 좌표계에 포함
AnchorPresets : UI위치 기준(켄버스)
빵강 : 캔버스에서의 기준점
파랑(Shift) : 컴포넌트에서의 기준점
중앙네모(Alt) : 컴포넌트의 위치
Text : 문자열을 표시하는 UI//한글지원 됨
속성
폰트 asset에넣어 파일형태로 가지고 있어야함
LineSpacing : 줄크기
OverFlow : 택스트가 공간을을 초간할경우
Image : 이미지를 표시하는 UI
이미지파일을 Sprite로 설정해야 UI 적용가능
이미지가 깨질경우
1.이미지 비율이 맞지 않을경우 => Preserve Aspect 채크
2.원본이랑 크기가 다를경우=> set NativeSize
3.이미지 타입이 다를경우 =>simple(늘리기)/slice(자르기,팝업용)/tiled(타일형)/Filled(채우기,재사용대기시간,채력바)
Button : 버튼
속성
Interactable : 버트을 이용할것인지
Transitioin : 버튼을눌렀을때의 변화(none/color tint(색의 변화)/simple swap/animation)
OnClick(): 버튼 클릭시 호출되는 이벤트 함수
'잡다한지식 > 게임개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2019-11-27 공부 (0) | 2019.11.27 |
---|---|
유니티2D 관련지식 (0) | 2019.11.19 |
소스들저장용(C#-unity)3D 공게임 (0) | 2019.11.17 |
유니티 컴퍼넌트관련 지식 (0) | 2019.11.16 |
유니티 참고용 소스(함수, 응용) 및 지식// C# (0) | 2019.11.13 |